생활 정보/최근 경험 및 생각

CLASS 101 강의 연간 구독하면서 느끼는 장점 및 단점 그리고 후기

인생 이야기 한 조각 2023. 12. 22. 04:08
728x90
반응형

 

최근 CLASS 101에 연간 구독을 하게 되었다. 사이트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카테고리 중에서 내가 원하는 사람의 강의나, 평소에 호기심이 있던 분야의 강의를 듣는 중이다. 내가 어떻게 구독을 하게 되었는지, 강의를 들으면서 느끼게 된 장점과 단점 그리고 후기를 글로 적어봤다.

 

도움을 주기 위해서 글로 정보를 작성하고 있는 한 남자의 모습

 

 

CLASS 101 구독 과정


유튜브에서 유명한 분들이 강의를 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들었다. 처음에는 호기심이 전부였다. 구독해서 보고 있는 유튜버도 CLASS 101에서 강의를 시작한다고 그래서 더욱 궁금해졌다.

 

처음에는 뭐 하는 곳인지도 몰라서 찾아봤다. CLASS 101은 구독을 해서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였다. 그래서 일단 구독을 해도 되는 사이트인지 알아봤다.

 

 

연간 구독비


구독비 자체는 나름 합리적인 느낌이다. 연간으로 구독하기 때문에 아주 저렴한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요즘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구독 서비스들을 보면 괜찮다고 느껴지는 듯하다.

 

심지어 다른 사이트에서 강의 하나 정도의 비용이 연간 구독비와 비슷한 경우가 있다. 구독비 자체는 일단 만족스러웠다.

 

 

인터넷 강의 형태


사회에서 전문가나 유명인으로 통하는 분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인 것이다. 수능조차 인강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 형태는 나에게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결국 구독


모든 것을 종합한 결과 일단 구독을 해봐도 되겠다는 결론이 나왔다. 바로 연간 구독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다. 직접 다양한 강의를 듣다 보니 느끼게 된 장점과 단점이 있다. 아무래도 CLASS 101을 고민하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장점과 단점을 남겨본다.

 

 

장점


일단 처음 생각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합리적인 구독 비용과 사회적으로 저명한 분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단점


장점은 아주 분명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단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다. 지금부터 들으면서 경험한 단점이다.

 

 

가끔 안정적이지 않은 현상


생각보다 인터넷이 안정적이지 않은 느낌이었다. 가끔 멈추는 현상이 있지만, 새로고침을 누르면 바로 해결이 되는 수준이라서 큰 문제까지는 아니다. 아무래도 내 컴퓨터 문제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더 지켜볼 예정이다.

 

 

강의 수준과 소통


좋은 강의들도 많아서 만족하면서 들었다. 그런데 가끔 어떤 강의들은 아주 기본적인 강의라서 왜 들었나 싶은 강의도 있었다. 물론 이미 내가 알고 있는 정보라서 나만 이렇게 느낀 것일 수도 있다. 

 

그리고 강의를 들으면서 소통이 필요할 때가 있었다. 그런데 답변이 느린 경우가 있어서 조금 답답함을 느낀 경험이 있다. 하지만 이것도 아예 답변이 안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다.

 

 

나의 게으름


요즘 일이 바빠서 강의를 자주 못 듣고 있다. 은근히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놓고 듣지 않으면 허무하게 구독료를 날릴 수 있을 것 같다.

 

 

종합적인 후기


일단 내가 원하는 분들의 강의를 들어보고 있는데 꽤 만족스럽다. 이모티콘 만들기나 부동산 투자처럼 아예 모르는 분야도 호기심으로 들을 수 있는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인 듯하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막무가내로 구독만 먼저 한다면 원하는 강의가 없을 수 있다. 물론 카테고리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거의 불가능한 상황일 것이다. 그래도 일단 사이트나 다른 블로그 후기를 더 참고해서 어떤 강의를 들을지 미리 생각해 놓고, 구독을 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으로 보인다.

 

지금은 더 들어봐야겠지만, 일단 지금까지는 잘 활용하면 인생에 도움이 될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